본문 바로가기

지식 저장소

코이티비 준구 상훈 인스타 저격

반응형

코이티비 구독자들의 팬심이 요즘 심상치 않다.

 

디시인사이드 동남아 여행갤러리에 가보면 코이티비 애청자였던 구독자들이 안티팬으로 돌아선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코이티비의 인기가 하락세로 들어선 그 이유를 간략하게 살펴보자.

 

그 이유 안에는 오늘 이야기할 코이티비의 터줏대감 준구와 상훈과 관련된 이야기도 있기 때문에 코이티비 시청자들에게는 상당히 흥미로운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코이티비 준구와 상훈이가 왜 요즘 영상에 등장하지 않고 있는지 왜 퇴사각을 잡고 있는지 코이와 옆집형과 스카이는 이제는 손절각을 잡고 관계를 깔끔하게 정리한 것인지 코이티비에 대한 논란과 의혹이 여전히 남아있다.

 

첫번째 코이티비 구독자숫자가 줄어들고 조회수가 감소하는 첫번째 이유류 꼽히는 이유는 영상에 달리는 댓글을 코이 마음에 안들면 삭제해버리고 심지어 댓글을 차단하는 데 있다.

 

코이티비 애청자로서 애정어린 조언을 하고자 댓글을 달아도 코이 본인이 부정적인 견해라고 생각하면 칼같이 삭제 및 차단되니 안티들이 결집하여 오히려 코이티비의 문제점을 적나라하게 까발리고 있다는 거다.

유튜브라는게 민심이 긍정에서 부정으로 바뀌는 데는 하루로도 충분하다.

 

 

 

두번째 이유는 코이티비가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로 성장하는데 지대한 역할을 하였던 원년멤버 준구 그리고 상훈이가 이미 퇴사를 했거나 퇴사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져 그들의 팬이었던 코이티비 구독자 지지층이 이탈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상훈이는 여전히 코이티비에서 실무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는 하지만 간혹 영상에 등장할 때 보면 이미 표정이 썩어있다.

아무래도 코이에 대한 불만이 표정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닐까 하는데 영상에 자주 등장하던 상훈이가 이처럼 잠적에 가까운 행보를 보이는 이유는 상훈이의 친한 친구 코이티비의 믿을 맨 준구의 퇴사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닐까 의심하는 팬들이 많다.

 

코이와 준구가 갈등이 심화되었다고 여겨지는 부분은 이미 많이 알려진대로 준구 결혼식에 코이가 참여하지 않은 점, 준구가 인스타에 친척의 건강문제로 도움을 청할 때 인플루언서로서 영향력이 있는 코이가 아무런 도움을 주지 않고 일절 언급하지 않은 점 등을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다.

준구 입장에서는 코이티비 원년멤버로 회사의 성장에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하는데 아무래도 회사의 비전이나 자기의 성장에 긍정적인 요소가 없다는 판단을 준구가 한 것이 아닐까 의심되는 정황이다.

 

 

 

예컨데 코이티비의 자회사격인 옆집형 채널에서는 찬영이가 벤츠를 선물로 받는데 준구 입장에서는 회사가 성장함에도 보상이 따르지 않는 상황에 화가 날 수 밖에 없지 않았을까?

 

사실 따지고 보면 코이티비에서 하늬가 이탈하며 퇴사한 시점도 이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럼에도 하늬는 본인 채널에 준구 사촌을 위해 혈액이 필요하다고 도움을 구했지만 사장이자 대학교 선후배 관계였던 코이는 1의 도움을 주지 않은 거다.

이러한 코이의 인간관계에 대해 많은 코이티비 구독자들이 실망한 거다.

 

우물안 개구리라는 디스가 결국 코이티비의 코이를 향한 것이 아니냐는 준구의 인스타는 앞으로도 이러한 논란을 꾸준히 상기시키지 않을까 생각한다.

 

https://ilubyou.tistory.com/92

 

코이티비 수빈 유엔 스카이 혜윤 룩북 비키니 몸매

코이티비의 4대미녀에서 원래 우유부장이 포함되어있었지만 수빈과 유엔의 등장으로 원년멤버인 혜윤과 스카이를 포함해서 이제는 뇌피셜 코이티비 최고 미녀들로 선정을 했다. 맨왼쪽이 코이

ilubyou.tistory.com

 

이러한 일련의 과정들이 결국 코이티비의 수입과 직결되며 위기를 불러일으키게 될 거다.

https://hellotalk.tistory.com/382

 

코이티비 수익 위기

코이티비 코이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입니다. 구독자 1만 유튜버로 처음 영상을 접하고 10만 유튜버를 넘어 어느 새 100만 유튜버라는 금자탑을 쌓은 대단한 유튜버입니다. 원래는 베트남

hello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