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저장소

브룸 주가

반응형

브룸 (Vroom)은 미국의 온라인 중고차 판매 스타트업으로 미국 현지에서도 성장성이 있는 기업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브룸 주가가 하락을 멈추고 최근 반등 흐름을 보여주고 있네요

 

브룸은 신규 상장되던 2020년 투자자들의 본격적인 관심을 받으며 나스닥 상장 거래 첫날 2배 가까이 상승하며 시장의 관심을 이끌어냈지만 이후 차익물량이 지속적으로 출하되며 주가는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브룸이 신규 상장되던 날 개인적으로는 이미 브룸의 주가가 고평가 되어있다는 판단을 내렸고 이러한 이유로 직접적인 투자를 감행하지는 않았습니다.

당시 저의 분석으로는 브룸(브이룸) 주가가 주당 48달러를 찍는 광기를 보인 것에 대해 지속적인 투자주의를 저의 친구들에게도 제언한 바 있습니다.

 

당시 브룸의 공모가는 22달러 수준이었기에 당시 고평가된 브룸의 주가는 공모가 대비 무려 117%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었고 제가 기억하기로 당시 브룸의 목표주가에 대한 시장 컨센선스는 20달러 내외에 불과하였습니다.

현재 브룸의 주가는 상당부분 고평가 논란에서 해소된 상황입니다.

 

 

제가 현재 브룸의 주가에 대해 긍정적으로 전망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2013년 설립된 브룸은 시대적 변화에 맞게 100%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판매하는 영업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중고차를 판매하는 사업방식에 비해 이와 같은 방식이 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기대됩니다.

브룸은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면 현재 미국 어디든 배달이 가능한 유통망을 확보하여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되고 있습니다.

브룸의 중고차 판매 전략은 구매 7일 안에 차량에 문제 발생 시 기업에서 전액 환불해주는 전략을 펼침으로써 소비자와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전략적 중고차 판매전략이 그동안 투자의 관점이었다면 이제부터는 수익을 본격적으로 거둬들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참고로 현재 미국의 경우 1년 동안 판매되는 차량 중 중고차 비중이 70%에 이를 정도로 중고차 시장이 개화기에 접어든 상태입니다.

브룸의 현재 중고차 시장 점유율은 카바나에 이어 2위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하지만 성장성이라는 측면에서 브룸이 카바나에 비해 높은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시장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브이룸의 시장 전망을 밝게 보고 주가의 향후 흐름이 상승으로 예측되는 근거는 브룸이 업계 2위인 카바나에 비해 자본금 대비 수익률이 상당히 높은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미국 주식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https://hellotalk.tistory.com/242

 

뉴럴링크 주식 (feat.일론 머스크)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뉴럴링크 관련주입니다. 현재 관련주를 찾기가 쉽지 않고 아마도 많은 분들이 생소하게 생각하실 텐데요. 뉴럴링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전제되어야 관련주를 예

hellotalk.tistory.com

https://hellotalk.tistory.com/493

 

어플라이드 DNA 사이언스

어플라이드 DNA 사이언스라는 종목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플라이드 DNA 사이언스는 현대 상거래의 과제를 해결하고 개선하는 보안 솔루션 개발에 참여하는 한편 중합

hello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