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저장소

세레브라스 주식

반응형

세레브라스(Cerebras)AI 트레이닝 회사로 앤드루 펠드먼이 창업자입니다.

평소 제가 존경하던 4차 산업의 선구자이기도 하구요.

본업은 아니지만 겸업으로 주식을 하고 있는 저에게 ai 관련 기업, 그 중에서도 세레브라스는 당연히 관심의 대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우선 왜 인공지능인가?

한때 인공지능 대학원에서 관련 학문을 수학했던 저에게 이런 질문을 던진다면 한마디로 대답할 수 있겠네요.

현재의 흐름 역시 대세는 인공지능이지만 이러한 흐름은 점차 가속화되어 가까운 미래는 IT가 산업 전반을 주도하게 되는 초기술 사회를 이루게 될겁니다.

따라서 글로벌 IT 산업의 종착점은 결국 ai관련 분야로 귀결될 수 밖에 없는 것이구요.

-2차원적인 단순 작업은 물론이거니와 회계 산업, 법률 분야, 진료 파트를 아우르는 전문영역까지 인공지능의 활용은 대중들의 인식범위를 벗어나 생활 전반에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가까운 미래 일상생활의 거의 모든 곳에서 인공지능의 활용은 필수불가결한 요소입니다.

 

전문적인 인공지능 학문에 몸담았던 저에게 현재 우리나라에서 인공지능 발전을 위해 가장 필요한 부분은 기존 IT 시스템을 넘어서는 고차원적인 프로세스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따러서 이러한 프로세스를 담당하는 세레브라스 관련 기업 및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구요.

21세기 컴퓨팅 분야에서 중앙프로세서 혹은 CPU는고차원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죠.

하지만 향후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함에따라 전반적인 알고리즘을 전담하는 프로세서는 고성능 인공지능을 구현하기 위한 차세대 인공지능 프로세서가 주목받는 분위기가 형성될 겁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인공지능 프로세서가 반도체 업계의 유망 테마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구요. 많은 IT 기업들이 인공지능 프로세서에 관심을 갖고 기술 확보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까지 눈에 띄는 결과를 배출한 기업은 사실 드문 편입니다.

글로벌 반도체 전문 기업 중에서 제가 눈여겨 보는 기업은 세레브라스 시스템즈(Cerebras Systems) 및 그래프코어(Graphcore) 등이 있는데 비록 아직까지는 스타트업 정도로 시장에서 대우받고 있지만 특히 세레브라스가 가지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은 놀라울 정도입니다.

특히 뛰어난 연구진이 배치되어 인공지능 프로세서 개발에서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r&d(연구개발) 투자가 병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구요.

 

이쯤되면 많은 주식 투자자들이 궁금증을 가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세레브라스 주식 및 관련주, 혹은 관련기업에 대해서 말이죠.

세레브라스 관련기업의 주가는 사실 본격적인 상승에 앞서 이미 몇 번의 요동을 보이며 상승 흐름을 가져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세레브라스 주식에 대해 약간의 힌트를 드리고자 한다면 세레브라스는 현재 초대형 컴푸터칩을 만들어 인공지능(AI) 기술의 고도화를 이뤄내기 위한 통 큰 투자를 병행하고 있다는 것이고 이러한 관점에서 세레브라스(Cerebras)의 웨이퍼 스케일 엔진이라는 제품은 눈여겨 볼만합니다.

 

또한 현재 대다수의 AI 업체들의 경우 수십 내지 수 백개의 GPU 장치를 여러 대의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AI시스템을 고안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상당한 양의 데이터가 GPUGPU, 컴퓨터와 컴퓨터 사이에서 일종의 데이터 병목 현상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데이터 전송 속도는 인공지능 기술에서 가장 중요하며 기본적인 극복 요소입니다.

그런데 세레브라스의 놀라운 점이 이 포인트에서 있습니다.

세레브라스라는 기업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여러 개릐 GPU를 하나의 칩 안에 집적하는 방식을 고안하였고 상당한 기술적 진보를 이뤄냈습니다.

세레브라스 관련 주식에 대해 포스팅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https://hellotalk.tistory.com/105

 

시그네틱스 feat. 삼성전자

“ 미국 반도체협회 "한국과 기술격차 없다"…트럼프에 구원 요청” 얼마 전에 나왔던 반도체 관련 뉴스의 헤드라이트입니다. 일단 시그네틱스를 이해하려면 반도체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을 이

hellotalk.tistory.com

 

 

반응형

'지식 저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리나 손흥민  (0) 2022.05.29
위대한 엄태웅  (2) 2022.05.29
위대한 여자친구  (0) 2022.05.16
부산 배슬기  (1) 2022.05.15
100조원대 신약 개발 업체  (0) 2022.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