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저장소

로봇캐디 관련주식

반응형

오랜만에 대학 동창 녀석들과 골프 라운딩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로 그나마 연락하던 벗들마저 연락이 끊겨가던 때 우리의 공통 관심사인 골프는 자칫 친구사이가 소원해질 만할 때 이렇게 우리를 또 한자리에 서게 만드네요.

 

오랜만에 골프 라운딩이라 남자들끼리 이런 저런 수다를 떨다가 로봇캐디가 이제는 대세라는 현직 대령 녀석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장성 상무대 cc(육군체력단련장)에는 이미 로봇캐디가 상용화되어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을 얻고 있다하더군요.

로봇 캐디의 이름이 헬로 캐디랍니다.

 

안그래도 그전에 주식 이야기로 이야기 꽃을 피운지라 요즘 어디 투자할만한 상품이 없는지 정보를 교환하고 있었기에 순간적으로 로봇캐디 관련주식이 뜰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봇캐디는 AI 시대에 걸맞게 서비스도 장난이 아닙니다.

 

식음료 및 골프클럽이 들어갈 수 있는 간단한 휴대가방을 싣고 라운딩을 즐기는 골퍼의 뒤를 졸졸 따라 오는 것은 기본이죠.

 

전기충전식이기 때문에 매연도 안나오는 친환경 로봇 캐디입니다.

로봇 캐디 관련주로 당연히 전기 배터리 섹터가 유망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업계 최고는 LG화학, 그리고 2대장으로는 삼성 sdi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로봇캐디 관련주식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로봇 캐디 작동방법에 대한 관심히 필요한데요.

생각보다 매커니즘이 상당히 심플합니다.

우선 골프클럽을 실은 다음 전원을 켜게 되면 작동이 시작됩니다.

골퍼의 움직임을 로봇캐디가 포착해야 하기 때문에 골퍼는 두세 발자국 가량 앞으로 나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로봇 캐디인 헬로캐디가 센서를 작동시켜 골퍼의 움직임을 잡아내 뒤 따라 가기 시작합니다.

자율주행에서 필수적인 기술인 라이다센서 관련주가 잘하면 부각될 수 있겠다 싶습니다.

라이더 센서 관련주는 제가 이전에 투자했던 종목으로 동운아나텍과 유진로봇이 대표적이고요.

 

동운아나텍은 반도체 팹리스 업체인데요.

보통 외주를 받아서 완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다만 반도체 생산설비가 구비되어있지 않아 성장성 측면에서 다소 아쉽다고 판단됩니다.

유진로봇은 제가 직접 투자해본 종목은 아니지만 청소용 로봇으로 주변에서 많은 지인들이 이용하고 있었고 물류를 처리하는 로봇 쪽으로 전망성이 상당히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로봇 캐디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나가자면 친구의 말로는 비탈면이 상당한 오르막길에서도 안정감 있고 힘있게 구동된다고 합니다.

 

모터 쪽은 아무래도 독일이나 일본 제품이 기술력이 우수하기는 하지만 국내 기업에서도 모터 섹터가 로봇캐디 관련주로 부각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라운딩을 돌며 로봇캐디 관련주가 전망이 있지 않을까 라는 의견을 제시하니 그 자리에 있던 친구들도 많은 부분에서 공감을 하더군요.

 

그리고 대령이라고 했던 그 친구가 자기도 사실 이쪽에 투자 전망이 있을 것 같아 관련 기업을 알아본 적이 있다며 한 가지 정보를 줬습니다.

 

헬로캐디를 제작하여 공급한 회사는 티티엔지(TTNG)라는 소프트웨어기업이라고 말이죠.

친구의 이야기를 종합해보자면 티티엔지는 보통 군 관련 단체의 골프장에 헬로 캐디를 납품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상무대CC 쪽으로 판매 수량이 120대 정도였다고 하네요.

대당 가격이 400만원 안팎이라고 하니 약 4 8천만원의 매출을 이뤄낸 것입니다.

티티엔지라는 기업이 그렇게 큰 기업은 아닌듯한데 이정도 매출을 보였다는 것은 상당히 주목할 만 하네요.

이제는 골프장 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 영역에 있어 사람이 필요하지 않은 무인 시대로 나아가는 듯 합니다.

뭐 일반가게의 상품 판매원마저 사라지는 시대이니 전혀 새롭지도 않습니다.

 

로봇 캐디는 골프의 대중화와 함께 가격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해당 업계에서 상당히 빠르게 보급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 로봇 캐디 관련주가 주목받을 수 있는 이유중 하나는 로봇 캐디를 사용하면 라운드 속도가 빨라져 골프장을 운영하는 업자들에게도 매출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골퍼들이 한 타를 치고 난 뒤 다음 목적지로 걷는 즉시 뒤 따라 오기 때문에 경기 진행이 한 층 빨라지게 되는 것이죠.

 

골프장 관련주는 이제 스포츠 관련주에서 가장 주목 받는 섹터가 아닐까 싶네요.

여러분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 티티엔지라는 회사에 대해 좀 더 알아보았습니다.

https://hellotalk.tistory.com/466

 

티티엔지 (FEAT. 헬로캐디 관련주)

티티엔지라는 회사를 아시나요? 제 지인이 이 회사에 근무하고 있는데요. (주)티티엔지의 사업 내용을 듣고 보니 상당히 사업 아이템이 좋은 것 같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관련주도 상당히

hellotalk.tistory.com

 

반응형

'지식 저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배슬기  (1) 2022.05.15
100조원대 신약 개발 업체  (0) 2022.05.01
유영하 관련주  (0) 2022.04.06
진주시 누리집 (진주시청 코로나 현황)  (0) 2022.02.26
대장암 임상3상 성공 관련주 바이오주  (0) 2022.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