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바포고등학교 신설아 서울공연예술고

반응형

현재 포바포고등학교 재학중인 신설아는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를 다녔었다고 하네요.

일단 포바포고등학교 신설아에 대해 따끈따끈한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교 소개부터 할까요?

 

1) 2008년에 완공된 현재의 학교 시설은 한국 건축계의 거장인 승효상이 설계했다고 한다.
2) 학교 위치가 과거에는 구로공단에 있었는데, 이때는 예술계열 고등학교가 아닌 실업계 고등학교였던 은일정보산업고등학교 시절로 구로공단 여공들을 위한 야간학교로 시작한 학교라고 한다.

3) 최초의 학교가 정규 고등학교가 아닌 전수학교에서 실업계 고등학교로 전환한 학교라는 특이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교지 면적이 다른 고등학교에 비해 상당히 좁다고 한다.

4) 2008년 학교 위치를 이전한 이후에 예전 구로공단 시절 학교 부지는 구로구가 매입하여 2010년에 하늘공원과 주차장으로 사용하게 되었으며, 예전에 사용하던 부지 중에 일부가 북카페로 리모델링되어 현존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포바포 고등학교 신설아 고향이 서울특별시 구로구 출신인가 보네요.

학교는 한 학급당 38명이 재학 중이고 총 266명을 선발한다고 합니다.

 

2015년까지는 연기예술과 1반이 있었고 방송연예과 2반, 실용음악과 3반, 4반, 실용무용과 5반, 무대미술과 6반, 7반이 편제되어 있다가  2016년들어 8기부터는 타 학과와 학급 숫자는 그대로 유지하되 1, 2반을 통합해서 연극영화과로 개편되었다고 하는군요. 2018년 기준 마지막 연기예술과 및 방송연예과 7기 학생들이 졸업하고 나서는 현재 완전히 연극영화과 학생들만 남아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포바포고등학교 신설아가 다녔던 학교 위치 정보를 조금 더 말씀드려보면 2021년 기준 1학년이 3층을 쓰고 있고 2학년은 4층, 3학년은 2층을 사용중에 있다고 합니다. 2022년 기준 1학년이 4층을 쓰고 있고 2학년은 3층, 3학년은 2층이라고 하네요.

 

학교 학과 정보를 조금 더 말씀드려보도록 할께요.

 

1) 연극영화과
과거에는 연기예술과, 방송연예과 등이 있었으나 현재는 연극영화과로 통폐합되었다. 연영과 통합 이후로는 연기, 영화 전공이 있다.

 


2) 실용음악과
전공교과로 전공실기, 음악사,  시창, 청음, 음악이론 등이 있다.
3) 실용무용과
전공 실기 시간에는 힙합, 팝핀, 락킹 등과 같은 스트릿댄스와 댄스스포츠 등을 골고루 배운다고 하네요. 일부 교사를 제외하고는 전공실기 과목의 교사들이 매년 달라지기 때문에 아무래도 커리큘럼 과목도 매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졸업생들의 말을 들어보면 2019년 기준 2학년은 왁킹과목이 존재했지만 현재 1학년 교육과정에 왁킹은 없다고 하네요.
4) 무대미술과
서양화, 한국화,  무대 디자인, 디자인을 전공한다고 합니다. 교과목으로는 미술사, 미술전공실기,  드로잉, 미술이론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교육과정 운영 상으로는 조소과가 없으며 다른 일반적인 예고의 미술과와 똑같다고 하네요. 연극영화과, 실용음악과, 실용무용과 중 대학진학률이 가장 높은 편에 속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포바포 고등학교 신설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배현진 몸매 글래머 남자친구 가슴 설레일 듯

같은 여자가 보더 라도 배현진 아나운서의 글래머러스한 몸매는 너무나 부럽답니다. 배현진 아나운서 프로필을 보니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시고 나이도 어리시던데 몸매로만 보면 제가 동

ilubyou.tistory.com

 

탤런트 김지영 별세 사망 복길이

남성진의 아내라고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에게는 복길이로 기억되는 탤런트 김지영에 대한 근황을 전하고자 합니다. 배우 김지영이 1974년생이니 올해 기준 나이라면 49세네요. 활짝 웃는 모습이

cosmos24.tistory.com

반응형